본문 바로가기
쓰임 좋은 살림

냉장고 정리 수납템, 자주 회전 트레이로 양념 정리 끝!

by 김소보로 2024. 4. 16.

요리할 때 양념병이 이곳저곳에 늘어져 있으면 동선도 꼬이고 무지하게 귀찮다. 불에서 뭔가를 막 볶고 있는데 고추장 한 숟갈 얼른 넣어야 할 때! 바로 그때 그 고추장은 손 닿으면 착 들어오는 곳에 있어야 하는데... 워낙에 양념이 많다 보니 한 번에 집어지지가 않고 앞에서 뭔가 치우고 뒤에서 찾게 되는 동선이 쌓이면, 결국 요리하는 게 싫어짐! ㅋ 그래서 난 냉장고 문짝 하나를 과감하게 양념 섹션으로 내어주었는데.. 그래도 아직까지 나뒹구는 양념들이 있어서 늘 고민이었다. 그 고민을 해결해 준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자주(JAJU)에서 구입한 360도 회전 트레이이다

자주 회전 트레이
360도 회전이 되는 원형 트레이

 

양념 정리 수납으로 추천

자주에는 회전형 트레이가 2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나는 이것저것 쑤셔 넣기 위해서 30센티 지름의 큰 사이즈를 구입했다. 사이즈가 커서 내부 칸막이도 있는데, 다행히 칸막이는 분리가 되는 형태다. 칸막이를 넣으면 좀 더 안정적으로 수납을 할 수 있고, 빼면 더 많은 양념병을 넣을 수 있다. 세로형 바구니 2개에 들어있던 양념들이 모두 알맞게 담기는 사이즈다. 

양념 수납 정리용품
세로형 바구니에 담긴 양념을 원형 트레이로 이동

 

회전형 원형 트레이의 장점은 내가 필요한 모든 양념을 가장 맨 앞으로 둘 수 있다는 거다. 바구니 뒤쪽에 있는 양념을 꺼내는 것보다 트레이를 돌려서 필요한 양념을 앞에 두고 한 번에 꺼낼 때의 그 쾌감! 

냉장고 양념수납용품
모든 양념을 맨 앞쪽으로 둘 수 있어 편리

 

다진 마늘도 맨 앞, 고추장도 쌈장도 맨 앞에 둘 수 있어서 필요할 때 엄청 쉽게 찾을 수 있다. 자주 회전형 원형 트레이는 투명한 재질이라서 제품이 더 선명하게 잘 보인다. 이때까지만 해도 진짜 신나서 원형 트레이를 뱅뱅 돌려보곤 했는데...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TT

반응형

 

회전형 트레이 구입 시 주의점 

자주 원형 트레이를 원래 양념 바구니가 있던 자리에 세팅을 해서 쏙 잘 들어갔었는데... 문제는 트레이의 깊이가 꽤나 깊숙하다 보니 양념을 꺼낼 때가 문제였다. 바구니는 앞으로 빼내서 양념을 꺼내면 되지만, 원형 트레이는 냉장고 칸에 고정적으로 자리를 잡는 형태라서 칸 안에서 양념병이 빠져야 하는데, 그만 윗선반에 닿여서 양념병이 턱턱 걸리는 상황!

 

냉장고 회전트레이
양념을 꺼낼 수 있는 높이까지 고려해서 충분한 공간 확보 필수

 

'원형 트레이 구입할 때 높이도 생각해야 하는구나~' 하는 뒤늦은 깨달음이 오면서 잘못 산 줄 알고 잠시 좌절했다가 어쩔 수 없이 더 공간이 높은 아래 칸으로 옮기게 되었다. 널찍한 아래 칸으로 오니 양념이 쑥쑥 잘 빠지고, 어떤 제품이 있는지 한눈에 보여서 오히려 좋아! 2초 만에 좌절 극뽁ㅋ 

 

하지만, 혹시라도 딱 그 위치에 넣으려고 제품 구매를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양념병을 꺼낼 수 있는 높이까지 감안을 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자주 360도 회전형 원형 트레이는 깊이가 꽤나 있는 편이라서 회전할 때 제품이 튕겨 나가는 건 막아주지만, 그 만큼 꺼낼 때도 넉넉한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자주 회전 트레이
바닥에 밀착되어 안정감 있는 회전 트레이

 

자주 회전 트레이의 장점이라면 바닥면이 꽤나 안정감이 느껴진다는 것이다. 여러 가지 양념병을 싣고 뱅뱅 돌리다 보면 자칫 불안한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자주는 바닥에 고정력을 높여주는 장치가 되어있고, 실제로 냉장고 안에서 자리를 옮겨보려고 해도 잘 움직이지 않을 만큼 안정감이 있었다. 요즘 이런 제품들 여기저기서 많이 보이는데, 아마도 이런 부분이 사용감에서 퀄리티 차이를 만드는 듯하다.

 

한눈에 보이는 냉장고 양념 존 완성

우리 집에 자주 회전형 원형 트레이가 들어오면서 드디어 냉장고 양념 존이 완성되었다. 짝짝짝!

냉장고 수납 정리용품
냉장고 양념 존 정리 수납

 

양문형 냉장고의 왼쪽 도어를 열면 셀러메이트 유리병으로 소분된 양념들이 대기하고 있고, 도어에 꽂히지 않는 뚱뚱한 고추장, 된장 등의 양념들은 자주 회전형 원형 트레이로 모두 해결되었다. 보는 것만으로도 어찌나 든든하고, 힐링이 되는지.. 애들마냥 냉장고 문을 몇 번이나 열어봤는지 모르겠다. ㅋㅋㅋ

' 내가 이 맛에 정리한다니까!' 

냉장고 양념 수납
자주 360도 회전형 원형 트레이로 양념 수납 완성

 

정말 자주(JAJU)는 사도사도 끝없이 소소하게 만족스러운 아이템들이 계속 나오는 것 같다. 나와 같은 냉장고 수납 정리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자주로 나들이 한번 나가보면 좋을 것 같다. 근데, 요개 부피가 있다 보니 오프라인으로 쇼핑하면 꽤나 거추장스러워서 실물 확인 후 온라인 구매를 하는 걸 추천한다.  온라인은 할인이나 쿠폰등의 혜택이 좀 더 있는데, 은근히 자주 품절이 돼서 나 역시 장바구니에 오래 담아두었다가 품절이 풀릴 때 잽싸게 구입을 했더랬다. 이리 만족할 줄 알았으면 그냥 보일 때 집어올 걸 그랬나 싶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