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곳에 머물다

토요코인 호텔 하트풀 트윈룸, 일반 트윈룸 보다 한 수 위

by 김소보로 2023. 10. 17.

지난 추석에 재재재 방문한 토요코인 호텔 창원점, 널찍한 패밀리 트윈룸을 예약하려고 했는데 이미 예약이 꽉 차버려서 다른 방을 찾다 보니 하트풀 트윈룸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방을 알게되었다. 일반 트윈룸을 한번 숙박했다가 너무 좁아서 숨 막힌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을 해보았는데, 하트풀 트윈룸은 일단 일반 트윈룸보다 평수가 넓은 것 같아 일단 안심이 들었다. 일단 답답할 것 같지는 않으니 새로운 방을 한번 경험해 본다는 생각으로  예약을 했는데, 어랏?! 생각보다 너무 괜찮잖아~ 앞으로는 하트풀 트윈룸만 이용할 것만 같은 예감이 든다. 

토요코인 하트풀 트윈룸
토요코인 창원점, 하트풀 트윈룸

 

반응형

 

일반 트윈룸 보다 넓은 공간감

하트풀 트윈룸의 구조는 베드와 화장실이 데칼코마니처럼 양쪽에 하나씩 배치된 구조이다. 가운데는 복도식으로 두 명이 걸어 다녀도 걸리적거림이 없을 정도의 공간이 있어서 움짝달짝 못했던 일반 트윈룸보다는 훨씬 괜찮았다. 침대와 침대 사이에 꽤나 널찍한 책상이 있는 걸 보면 어느 정도 공간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토요코인호텔
토요코인 하트풀 트윈룸 현관

하트풀 트윈룸은 2층에만 있는 룸인데, 사실 토요코인 창원점은 뷰랄게 없는 곳이라서 층수는 큰 상관이 없었고, 2층이라 오히려 엘베를 오래 타지 않고 왔다갔다 하기 좋다. 현관문을 열면 여행가방을 올려둘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무척 마음에 들었고(일반 트윈룸에는 이런 가구도 없고, 그런 거 놓을 자리도 없었는데 ㅋㅋㅋ), 바로 위에 외투를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도 마련되어 있다. 침대는 안쪽에 마련되어 있어서 나름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는 구조이다.  

토요코인 창원점
현관에서 보이지 않게 안쪽에 배치된 침대

 

화장실과 샤워실이 양쪽에 따로

방에 들어오면 양쪽으로 문이 나 있는데, 둘 다 화장실 문이었다. 이점이 아주 무척 특이했는데, 한쪽은 변기와 세면대만 있는 곳이고, 한쪽은 욕조와 샤워기만 있는 곳이다. 한 명은 씻을 수 있고, 한 명은 급한 볼일을 볼 수 있는 구조이다. 친구나 직장 동료가 함께 숙박을 해도 편안할 것 같다. 인상적인 건 무척 넓었다는 것! 특히, 변기가 있는 곳은 넓은 공간을 다 쓰지 못하고 그냥 덜렁 변기만 있는 게 좀 웃겼다. 하지만 좁은 것보다는 넓은 게 훨씬 좋으니까~ 굿!

토요코인 화장실
현관에서 양쪽으로 분리되어 있는 샤워실과 화장실

낮고 아늑한 침실 

침대 역시 양쪽으로 하나씩 마련이 되어있는데, 한쪽이 조금 더 넓은 형태다.

데칼코마니처럼 꾸밀 거면 공평하게 똑같은 사이즈로 해주지, 왜 굳이 한쪽만 더 넓은 침대를 배치했는지 모르겠다. 암튼, 너비를 가늠하기 위해 내가 임의로 베개를 배치해봤는데, 한쪽은 베개 2개가 들어가는 사이즈가 나오고, 한쪽은 그냥 생 싱글 사이즈다. 큰 침대는 몸집이 큰 남편에게 양보하고, 내가 싱글 침대를 썼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토요코인 하트풀트윈룸
일반 싱글보다 좀 더 넓은 사이즈의 침대 1
토요코인호텔 트윈룸
그냥 생 싱글 사이즈의 침대 2

침대는 일반적인 높이보다 좀 낮은 느낌이 들었다. 거의 의자 높이랑 비슷한 정도인데 사용이 편리했다. 발 아래가 벽으로 막혀 있어서 은근히 아늑한 느낌도 든다. 그리고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침대 옆의 벽 쪽으로 선반 같은 구조물이 있어서 그곳에 옷이나 물건을 올려둘 수 있는 것도 참 편했다. 구석구석 수납이 좋아서 좁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은 곳이었다.

 

가장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TV가 너무 콩딱지 만해서 기분이 좀 안난다는 것? 공간도 여유로웠는데 좀만 큰 사이즈의 TV 좀 올려두시지~ 방에 어울리지도 않는 너무 작은 TV가 있어서 고게 옥에 티랄까?

토요코인 호텔
침대와 적절하게 떨어진 에어컨

이런 형태의 호텔 룸은 처음이라 여러가지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한 숙박 경험이었다. 이로써 토요코인 호텔이 가진 트윈룸의 모든 형태를 경험해 본 것 같다. 넓고 쾌적했던 패밀리 트윈룸, 좁고 답답했던 일반 트윈룸, 그리고 적당하게 지내기 좋은 하트풀 트윈룸까지 말이다. ㅋㅋㅋ 

 

 

토요코인 일반 트윈룸 vs 패밀리 트윈룸, 3만 원의 가치를 실감했던 숙박 경험

창원에 갈 때면 늘 예약하는 토요코인 호텔! 처음 이용할 때 숙박한 패밀리 트윈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이용 중인데, 이번에는 다른 방이 궁금해서 좀 더 저렴한 일반 트윈룸을 예약했더

soulbrick.tistory.com

 

3가지 트윈룸을 모두 숙박해 본 결과, 우리는 앞으로 하트풀 트윈룸을 계속 예약하기로 했다. 사실 가장 좋은 건 패밀리 트윈룸이고 가성비도 훌륭하지만, 하트풀 트윈룸이 조금 더 저렴하면서도 충분히 휴식하기 좋은 공간이었기 때문이다. 가격 차이는 2만 원 정도인데, 아낀 2만 원으로는 나가서 맛난 걸 사 먹으면 딱 좋으니까 말이다. 다음 예약도 토요코인 호텔 하트풀 트윈룸으로 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