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나들이

속초 오징어 물회 먹고 싶을 땐 현지 맛집 완도회식당

by 김소보로 2024. 7. 16.

난 생선회를 잘 못 먹지만 오징어회는 엄청 좋아한다. 요즘 동해에 오징어가 잘 안 잡혀서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예전 생각하고 오징어회를 만만하게 덤볐다가는 가격표에 당황할 수 있다. 특히, 속초 하면 그 유명한 <오징어난전>에서 조차 오징어를 싸게 먹을 생각은 버려야 한다. 상황이 이러한데도 눈치 없는 내 입은 이미 오징어 맛을 잘 알고 있어서 무작정 참기는 참 어려운 일이다. 그럴 땐 딱 방문하기 좋은 속초 오징어 물회 맛집이 있었으니, 바로 완도회식당이다. 

속초 오징어물회
오션뷰 따위 없는 속초 오징어물회 맛집 완도회식당

아는 사람 다 아는 속초의 유명 맛집 

완도회식당 이름을 모른다면, 속초 여행 초보자이거나 오징어 물회에 관심이 없는 사람일 거다. 그만큼 유명한 물회 식당인데, 예전에 TV방송을 한번 탔기 때문이데 그냥 홍보가 아니라 찐 맛집이기 때문에 유명세가 여전하다. 맛도 나무랄 데 없지만 가격도 훌륭하다. 속초에서 유명한 물회 식당에서 오징어 물회 한 그릇 먹으려면 평균 2만~2만 5천 원 정도인데, 이곳은 2만 원이 넘지 않는다. 그나마 이것도 2024년 들어서 가격이 한번 오른 거다. 

속초 완도회식당
완도회식당 메뉴

 

식당은 <속초 먹거리 촌>이라고 간판이 있는 특정 지역에 있는데, 현지인들을 위한 식당거리 같았다. 골목으로 들어가면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으니 큰 길가에 마련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조금만 걸으면 금방 찾을 수 있다. 골목에 있는 식당인 만큼 오션뷰 따위는 없고, 가게 내부는 아담한 편이었다. 하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보니 식당 맞은편에 큰 대기실이 마련되어 있었다. 오전부터 점심장사만 하는 곳인데 평일 11시쯤 방문했더니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 몇 번의 시도 끝에 겨우 줄이 없는 날을 찾게 된 것이다. 

완도회식당 주차
완도회식당 주차 하는 법

반응형

 

시원, 달콤, 야들, 쫄깃한 오징어물회

오징어는 금어기가 있기 때문에 사시사철 먹을 수는 없다. 4월부터 먹고 싶어서 언제 판매하시나 고대하고 있었는데 5월 경부터 오징어회가 판매되고 있었다. 5월부터 시작해 여름휴가철에는 오징어회를 실컷 먹을 수 있는 시즌일 듯하다. 너무 기다렸다가 먹게 되는 지라 나는 특으로 시키고, 남편은 일반으로 시켰는데 서빙 직원은 당연하게 양이 많은 특을 남편 앞에 놓아주었다. ㅋㅋㅋㅋ

속초 오징어물회
완도회식당 오징어 물회 왼쪽이 특 사이즈, 오른쪽은 일반 사이즈

 

물회를 시키면 밥이나 국수를 무료로 선택할 수 있는데, 무조건 국수 말아 먹어야 제일 맛있다 ㅋㅋ  사이좋게 하나씩 주문해서 먹었더니 면이 더 먹고 싶어 지더라. 오징어는 냉동도 생물도 아닌 산오징어를 회쳐서 만든다. 바로 이 포인트가 이 집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가늘게 채 썬 오징어는 신선하고, 야들하고, 쫄깃한 것이 크~~~ 이 맛을 알고 나면 한 번만 먹고는 못 배긴다. 

속초 오징어 물회
오징어회는 양이 넉넉하고, 밥보다는 국수 사리를 추천한다.

 

양념도 딱 견딜 수 있는 수준으로 맵고 단맛도 적당해서 결론은 맛있다. ㅋㅋ 양념장에 자부심이 있으신지 따로 판매하기도 하시더라. 생각해 보니 이 집 양념장이 밥보다는 국수가 더 어울리는 맛이었던 것 같다. 다른 집에서도 밥을 말아도 맛있었는데, 완도회식당에서는 국수사리가 더 좋았고, 물회 말고 회덮밥도 먹어 보았는데 회덮밥보다는 물회가 더 맛있었다. 

속초 오징어회
오징어 회덮밥도 먹어보았는데, 물회가 더 맛있었다

점심만 운영하지만 포장이 가능하다. 

가격이며 양이며, 맛이며 모두 좋은 완도회식당의 단점은 언제 닥칠 지 모르는 무한 대기와 점심장사만 하고 일찍 문을 닫는다는 점이다.  이 점 때문에 예전에도 몇 번이나 방문을 포기했었다. 서울에도 아무리 빨리 가봤자 점심시간에 걸릴 것이고, 도착해 보면 늘 매장 앞에는 사람이 바글바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땐 몰랐다. 포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크~

속초 오징어물회 포장
매장과 똑같은 컨디션으로 반찬까지 포장해주신다

 

포장이 좋은 이유는 기다리는 시간이 훨씬 단축되기 때문이다. 완도회식당을 몇 번 방문 후 가자미회도 궁금해서 오징어 하나 가자미 하나를 포장했더랬다. 그런데 이럴수가! 가자미 물회도 너무 맛있는 거 아닌가! 강릉, 속초 이런 동해 지역에는 가자미가 매우 흔한 생선이라 가자미 물회집이 무궁무진한데, 문제는 뼈째 썰어내는 세꼬시가 많다는 거였다. 그런데, 완도회식당 가자미회는 큰 뼈는 제거되고 약간의 잔뼈만 남아서 세꼬시 못 먹는 내가 먹기에 아주 달콤하고 맛있었다. 오징어와 가자미회를 같이 먹으니 더 꿀맛! 메뉴에는 오징어와 가자미 반반 메뉴도 있으니 가자미도 한번 경험해 보길 바란다. 추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