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임 좋은 살림

이딸라 아라비아 순눈따이 접시, 기분 전환 & 이사 집들이 선물 추천

by 김소보로 2024. 4. 18.

계절이 바뀌면 보통 새 옷이 사고 싶어 지는데, 나는 새 그릇도 사고 싶어진다 ㅋㅋㅋ 햇살과 바람 냄새가 바뀌니까 식탁에도 뭔가 변화를 주고 싶은 찰나, 이사 선물을 해주고 싶다는 친구 연락이 와서 주저없이 나의 위시 리스트를 던졌다. 봄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노란색 색감과 북유럽풍의 세련된 꽃무늬가 매력적인 이딸라 브랜드의 아라비아 순눈따이 오벌 플레이트 25CM이다. 

이딸라 아라비아 순눈따이
노란색 꽃이 활짝, 기분 전환에 좋은 아라비아 순눈따이 접시

 

순눈따이, 화창한 일요일의 식탁 

이딸라는 핀란드 그릇 브랜드인데, 심플한 띠마 시리즈부터 화려한 무늬가 있는 다양한 그릇 시리즈가 있다. 북유럽 디자인이기 때문에 무늬가 촌스럽지 않고 뭔가 이국적이면서 세련된 맛도 있어서 늘 눈여겨보던 중이다. 덴비 임프레션 크림 색상을 데일리 그릇으로 매일 사용하다 보니 다시 또 패턴과 컬러가 있는 그릇들이 땡기고 있었는데, 아라비아 순눈따이의 요 심플하고 멋스러운 꽃 무늬가 내 마음을 사로잡고 말았다. 

아라비아 순눈따이 뒷면
궁둥이까지 이쁜 아라비아 순눈따이

 

아라비아 순눈따이 시리즈는 무려 1971년에 디자인된 것인데, 화창한 일요일의 긍정을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이 글을 읽었을 때, 나는 날씨 짱 좋은 일요일 아침에 느긋하게 일어나 바람 살랑살랑 부는 한적한 곳에서 브런치를 즐기는 시간이 떠올랐다. 딱 내가 원하던 그 느낌! 햇살도 따뜻하고 바람도 기분 좋은 이 봄철에 너무 어울리는 그릇 아니던가!

반응형

 

깊이감이 좋은 오발 플레이트 

순눈따이 시리즈의 그릇들은 샐러드 볼, 접시, 머그잔 정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구성만 봐도 딱 주말 브런치 느낌이다. 이런 그릇들이 매력인 게 하나만 구입해도 포인트를 살릴 수 있어서 부담이 없다는 것! 특히 나같이 식구 대비 그릇이 과도하게 많은 그릇쟁이한테는 한두 개만 포인트 줄 수 있는 그릇이 참 마음에 든다. 

노란색 그릇
파스타, 덮밥 담기 좋은 깊이감

 

여러 가지 구성중에 내가 고른 건 타원형의 오발 플레이트 25cm이다. 경험상 오발 형태가 원형보다 좀 더 사용하기 좋고, 식탁에 다른 그릇들과 배치할 때도 좀 더 쉬운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덴비 사각 접시를 워낙 잘 쓰고 있는데 하나뿐이라 늘 아쉬웠기 때문에 아라비아 순눈따이는 오발 플레이트를 골랐다.  

노란색 그릇
120ml의 물이 담기는 자작한 깊이감

 

아라비아 순눈따이 오벌 플레이트는 옆으로 좀 뚱뚱한 형태이고, 깊이감이 있는 편이라 실용적이다. 파스타나 덮밥류 담기 좋은 깊이감이랄까? 어느 정도 용량이 담길지 물을 한번 담아 보았는데, 위 사진이 120ml의 물이 담긴 모습이다. 즉, 국물류 음식 담기는 어렵지만, 어느 정도 구물이 자작한 음식 담기에는 좋은 그릇이라 한식, 양식 다 잘 쓸 것 같다. 

 

식탁 위에 활짝 핀 꽃 한 송이

이딸라 아라비아 순눈따이 플레이팅
한식 메인 요리 담기 좋은 순눈따이 오발 플레이트

 

오징어 볶음을 메인 메뉴로 플레이팅을 해보았는데, 다른 그릇들과 섞여 있어도 잘 어울려서 무척 만족스러웠고 화사한 노란색 컬러가 자리를 잡으니까 확실히 기분 전환되는 느낌이 있었다. 한식 메뉴들은 주로 깊이감이 있는 접시나 낮은 볼 종류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순눈따이 오벌 플레이트가 딱!이었다. 

 

샐러드 그릇
알록달록한 샐러드 그릇으로는 매력이 반감되는 느낌스

 

아침에 샐러드도 세팅을 해보았는데... 사실, 샐러드는 워낙 알록달록 색감이 이쁘기 때문에 노란색 그릇이 좀 방해되는 느낌이 있어서 딱 떨어지지는 않는다. 평소에 쓰던 빌보 뉴웨이브 화이트 샐러드 볼이 더 잘 어울렸을 것 같다. 파란색 야채를 세팅했을 때만 해도 너무 예뻤는데, 딸기와 토마토, 블루베리 등의 컬러가 들어가기 시작하니까 오히려 매력이 반감되는 느낌쓰??? 그냥 밋밋한 음식 담을 때 더 돋보이게 해주는 역할로 사용하는 게 좋을 듯하다. 

핀란드 디자인 태국 제조, 아라비아 순눈따이 접시

 

디자인은 핀란드에서 했지만 태국에서 제조된 것도 약간 아쉽긴 하다. 하지만 괜히 기분 나쁜 중국산이 아니니까 쿨하게 패스~ 오발 플레이트 하나만으로도 분위기가 업되는 느낌이 있어서 대만족이지만, 만족스러운 만큼 다른 아이템들에게도 스멀스멀 눈이 가는 부작용을 겪고 있다. 함께 세팅하면 완전 꽃밭일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 친구가 보내준 택배는 이딸라 공식몰에서 온 것인데, 무척 고급진 상자와 포장지까지 함께 배송이 되어서 선물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결혼이나 이사, 집들이 때 이딸라 아라비아 순눈따이 한두 가지 아이템을 구성해서 선물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